반응형

주말은 맞아서 예약을 해뒀다가 가지 못햇던 애플박물관을 갔다오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가로수길을 가게되서 간김에 애플 스토어를 방문하려고 했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서 도저히 갈 수가 없었네요. 

마침 아이폰 13 시리즈가 한국에 출시한지가 얼마 안되서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코로나 시국이라는게 믿겨지지가 않았아요.

입구에는 고 잡스의 밀랍 인형이 사람들으 맞이하고있었어요. 

가로골목이라는 곳에서 전시가 되고 있었어요.

내부는 마치 인사동 쌈지길에 있는 건물과 유사한 구조로 되어있었는데 

스티브 잡스와 별개로 1층에는 음료수도 팔고 있고 본 전시장은 맨 윗층에 있어서 저희는 

티켓팅을 하고 몇분 기다려야 했습니다.

타임라인을 크게 해놓았는데 생각보다 역사가 길구나 생각했어요. 

타임라인 옆에서 사람들이 사진을 찍기도 하더라고요.

아이맥 내부가 저렇게 생긴지 이번에 처음 알게 됬네요. 

저걸 보고 있자니 하드웨어 배치를 기가 막히게 했구나 생각했어요. 

한국 작가가 만들어 놓은 스티브잡스 초상화 작품이었어요. 

스티브잡스의 시그니처 포즈가 정말 인상깊었네요.

애플 초창기에 저 아이팟을 들고 다시는 사람들이 신기했는데 오래 됬지만 지금봐도 디자인이 좋네요.

애플 초창기 데스크톱이네요 . 애플2라는데 지금의 아이맥의 조상이라는게 신기하네요.

저 맥킨토시는 어렸을때 본 기억이 있네요. 

몇십년 전에도 저렇게 이쁘게 디자인을 뽑은게 신기하네요 .

초창기 아이맥에서 그림판을 돌아가더라고요. 

정말 신기했고, 저 컴퓨터 바로 전에는 음성재생 프로그램도 있었어요.

아내가 저 보글보글 게임에 빠져서 열심히 게임을 했답니다. 

영화 잡스에서도 봤지만 실제 잡스가 창업을 시작은 차고라고는 

저렇게 작은 공간에서 글로벌 아이티 기업이 된게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렇게 기분좋게 보고 애플 스토어를 방문하려고했지만 당일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패스하고 강남역을 놀러 갔답니다. 

728x90

'[일상]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후기] 하동짚라인_하동알프스레포츠  (0) 2021.03.22

+ Recent posts